모교소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스마트시티 혁신인재 육성 및 연구 협력을 위해 (주)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2일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서울대 공대 학장 차국헌 교수, 민기복 기획부학장, 건설환경공학부 권영상 교수와 ㈜지더블유캐드코리아 최종복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서울대는 올해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혁신인재육성사업 수행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스마트시티 산업을 위한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관련 분야의 정책 및 연구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모바일 CAD 솔루션(ex-CAD)으로 대한민국 시설물 유지보수의 혁신을 가져온 기업이다. 2D, 3D CAD를 베이스로 사회인프라 점검 및 재난 대비를 위한 스마트시티 설계 소프트웨어를 전문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대와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스마트시티 혁신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 △정부지원 각종 교육, 연구사업 참여 및 지원 △데이터과학 역량 강화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산학연계프로그램과 국제협력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차국헌 학장은 “이번 협약식은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스마트시티 전문 인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양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스마트시티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관련 분야의 연구에 더욱 실질적인 발전을 가져오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