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소식

SNU공학컨설팅센터 해동아이디어팩토리는 서울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전반을 소개하고 우수한 창업성과를 공유하여 창업 의식을 환기시키고자 ‘SNU 창업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오는 29일 17시부터 19시까지 서울대 공과대학 39동 B103호에서 진행되며, 서울대의 우수 창업사례와 창업의 발판이 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어서 메이커 창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해동아이디어팩토리에서 시행하는 하드웨어 창업지원 프로그램, 메이커 우수 창업사례, SNU기술창업플라자 창업카페 ‘공존34’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 참석자들은 서울대 창업지원 프로그램 중 본인의 관심분야와 관련 있는 컨텐츠를 명확히 숙지하게 되어, 추후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설명회는 서울대학교 구성원 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SNU공학컨설팅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해동아이디어팩토리는 지난 2016년 3월 해동과학문화재단 故김정식 회장의 기부금으로 재구성되었으며 3D프린터, 3D스캐너, CNC, 밀링머신, 레이저커터, 목공장비 외 다수의 시제품 제조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18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장비사용 교육워크숍, 시제품 제작 지원, 창업캠프, 창업특강, 정규 창업교과목을 운영하는 등 서울대 학생들의 메이커 창업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