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소식

경제

서울대 공과대학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 미래 융합기술로 경영전략 수립 제시

박준형 기자
입력 : 
 
2023-01-10 16:07:14
사진설명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이 제20기 원우를 오는 3월 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FIP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최고경영자 과정으로, 수강생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DNA(Data-Network-AI)' 기반 디지털 혁신 기술 관련 미래 융합기술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첨단 정보기술을 바라보는 비전을 지닐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기술 경영 및 교양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강생들이 미래 산업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십을 갖춘 혁신적인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사업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FIP 과정은 엄격한 학사 관리와 강의 평가를 통해 최고 수준의 강의 품질과 열정적인 학습 분위기를 유지하는 한편,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 형성 기회도 제공한다. 제주도 워크숍, 수학여행, 원우 기업 방문 및 문화 행사 등을 통해 금융, 의료,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업종에서 리더로서 활동하는 원우들과의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다.

여재익 주임교수(항공우주공학과)는 "FIP 과정은 다양한 기술융합을 이해하고, 그 기반 위에서 산업 발전 및 기업 경영 전략 수립과 실행을 위한 역량 함양에 목표를 두고 있다"라며 "FIP 원우 구성원은 대한민국 0.01% 최고 엘리트를 대표하며 세상의 변화를 읽는 통찰력 있는 지도자로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23학년도 FIP 제20기 과정은 'DNA(Data-Network-AI)' 기반 디지털 혁신, 메타버스와 클라우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와 뉴모빌리티, 양자컴퓨팅, 미래 에너지 기술을 핵심 주제로 채택해 오는 3월 28일 개강할 예정이며,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는 FIP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출처 : https://www.mk.co.kr/news/special-edition/10601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