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소식

서울대 AI 연구원-메가존 클라우드 AI 클라우드 기술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서울대 AI 연구원 메가존클라우드과 10일 'AI 클라우드 기술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해당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기술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더 나아가 클라우드 산업계의 현실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함께 찾아간다는 목표를 목표를 세웠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협약에 따라 서울대 AI 연구원의 회원기업이 돼 AI 클라우드 분야에서 서울대와 주요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해당 분야 인재 양성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서울대 AI 연구원은 메가존클라우드와 정기적으로 공동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인턴십과 채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우수 AI 인력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서울대와의 협력을 통해 커머스, 바이오, 에너지, 물류 등의 각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AI 기반의 클라우드 운영 시스템을 개발해 클라우드 운영 비용을 최소하는 연구를 집중적으로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 디지털엑스원 정우진 대표, 서울대 AI연구원 장병탁 원장, 전병곤 연구부원장, 함종민 산학협력 센터장, 이재욱 원천기술연구부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서울대 제공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