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E 동창회 소개
총동창회장 이미지

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 총동창회장 취임사

다사다난 했던 코로나 시국이 서서히 물러나고 희망찬 새 해가 밝아 왔습니다. 뜻하신 바 모든 일들이 이루어 지시길 기원합니다.

서울대 토목, 도시, 건설환경공학부 총동창회는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한 전환의 계기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총동창회 활성화를 위한 미래 비젼과 목표를 향해 다음과 같은 과제를 선정하여 적극 추진코자 합니다.

첫째, 동창회원들의 활동 및 참여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토목이외 도시,교통,환경공학 전공 졸업생들 활동 및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재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기수모임이 미결성된 동문들의 모임이 결성되도록 적극 독려 및지원하여 동창회원들의 참여를 확대토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신설된 전담 부회장단 및 임원 조직의 업무역량을 강화하여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둘째 , 건설산업발전을 위한 “건설비젼포럼”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업계,관계,학계 등 상호간에 유익한 주제를 엄선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여 실익이 되도록 하겠으며, 최신 건설 기술 및 4차 산업혁명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동창회 포럼이 배움의 효과가 있는 모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포럼 활동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에 올려서 동창회의 기록으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동창회원들 상호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업계, 학계, 관계 등 사회 각분야에 몸담고 계시는 동창회원들 상호간 정보 교류 등 직간접적인 활동을 위한 소그룹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상호간에 유익한 기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모임을 구축하여 상호 정보 교류 및 제공을 통해 공동 이익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듦으로써, 동창회 활동 재정 기금 확충에도 크게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2023년은 희망찬 새해, 변화와 개혁의 새해를 뜻하는 계묘년입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시절 어두움을 모두 떨쳐버리고 새로운 시대를 밝게 열어서 총동창회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29회 총동창회장 김효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