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소식

서울대 공대, 베슬에이아이코리아와 AI 산학협력 MOU 체결

등록 2022.12.06 11:42:12

  •  
 
associate_pic

 

'베슬에이아이코리아'와 서울대 공과대학 산학협력(MOU) 체결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서울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허서우 인턴 기자 = 서울대 공과대학은 지난 5일 베슬에이아이코리아와 교육지원을 통한 인재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베슬에이아이코리아는 머신러닝 플랫폼 'VESSL'을 서울대 공과대학에 제공해 인공지능 연구와 교육에 필요한 AI(인공지능) 개발 파이프라인의 총체적인 과정의 솔루션을 지원한다. 서울대 공대는 VESSL 플랫폼을 활용해 기존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GPU 서버 관리를 효율적으로 함과 동시에, 인공지능 개발에 특화된 올인원 솔루션을 도입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베슬에이아이 안재만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서울대 학생과 연구원들의 인공지능 개발과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대 공대 홍유석 학장은 "베슬에이아이와의 MOU를 통해 서울대 공과대학의 AI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강화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베슬에이아이코리아는 구글, 네이버, 센드버드, 크래프톤 출신의 국내외 최고 수준 엔지니어들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들이 복잡한 머신러닝 인프라와 파이프라인을 직접 구축하지 않아도 쉽게 모델을 학습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출처: https://newsis.com/view/?id=NISX20221206_0002113129&cID=10201&pID=1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