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소식

우리 학부 혁신설계 및 통합생산 연구실 (지도교수 안성훈)의 송지현 박사가 지난 5월 3일에 최초로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조지아 공과대학교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공동 박사 학위 (Joint Ph.D. degree)를 수여받았다.
조지아 공과대학교 (이하 조지아텍)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위치한 미국 최고의 공과대학 중 하나이다. 조지아텍은 엔지니어링, 컴퓨팅, 과학, 비즈니스 및 디자인 등의 학문 분야에서 2만5천명 이상의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에게 기술에 중점을 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계공학 분야는 미국 내 최상위권으로 평가 받고 있다.
송지현 박사는 박사과정 동안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안성훈 교수와 조지아텍의 Yan Wang 교수의 공동 지도를 받았으며, “A Nanoparticle Laser Patterning Process to Fabricate Flexible Electronics”에 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기계항공공학부는 서울공대에서 유일하게 조지아텍 기계공학과와 공동 박사 학위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이 서울대에서의 학위 기간 중 조지아텍에 1년간 방문하여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양 학과의 졸업 기준을 모두 만족하면 공동 학위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