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소식

서울대학교 SNU공학컨설팅센터가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2017년 맞춤형 기술파트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맞춤형 기술파트너 지원사업’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자세한 이해와 신청을 돕기 위해 오는 3월 2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신도림 쉐라톤 서울 디큐브 시티 호텔 6F에서 ‘중소기업 맞춤형 기술 파트너 지원 사업 설명회 및 현장 기술상담회”를 개최한다.

SNU공학컨설팅센터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이 기술적 한계로 기술 개발 및 정체된 R&D 애로사항들을 서울대 공과대학 전문가와 함께 해결하고 및 연구개발 자금까지 지원 받아 기업 기술 경쟁력 향상의 새로운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맞춤형 기술파트너 지원사업’은 국.공립대학의 고급인력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 해결, R&D역량 제고 및 산학협력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50억원 300개 과제이며, 지원조건은 업력에 따라 총 사업비의 50~75% 이내, 사업기간은 9개월 이내이며 자유공모 방식이다.

주요 지원 내용은 기술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현장 기술애로 지원을 위해 대학의 우수한 교수를 매칭해 주는 것과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한다. 신기술 사업화 자문과 기술교육, 특수감정까지 진행한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 참가 문의 기업들의 기술 애로 사항 청취 및 기업의 직접적인 기술 애로 지원을 돕기 위해 현장 기술상담회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이번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은 서울대학교 SNU공학 컨설팅센터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15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